본문 바로가기
선교사의 편지

치앙마이에서 온 편지 (114) - 2024년 2분기(4월~6월)

by 보이는성경 2024. 7. 1.

후원교회 방문과 선교보고

고국에 잠시 돌아와 후원교회들을 방문하여 선교보고를 드리고 모처럼 가족들과 휴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앙마이에 단기선교를 와서 무더위 속에 구슬땀을 흘렸던 팀원들을 한국에서 다시 만나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마치 전장에서 동고동락했던 전우를 후방에서 다시 만나는 느낌(^^) 같습니다. 교회를 방문할 때마다 큰 사랑과 섬김으로 위로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후원교회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티 어린이들에게 보이는성경 배포

지금 세계에서 가장 혼란과 무질서 가운데 처한 나라가 있다면 아마도 아이티일 것입니다. 중미의 도미니카 공화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아이티는 2010년 일어난 지진으로 약 30만 명이 사망하고 많은 건물들이 파괴되었습니다. 그런데 14년이 지난 지금까지 아이티의 상황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티의 부패한 정치인들이 각국에서 온 후원금을 횡령해서 건물들은 복구되지 않았고 대통령은 괴한들에게 피살되었으며 국가는 갱단들이 장악하여 무정부 상태의 무법천지가 되었습니다.

 

많은 아이티인들이 살아남기 위해 도미니카로 국경을 넘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도미니카와 관계가 좋지 않았던 아이티인들은 이방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나그네로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런 상황에서 질병과 범죄에 노출되는 것은 어린이들입니다. 최소한의 교육도 받지 못하고 방치되어 그대로 둔다면 범죄의 대상이 되거나 범죄자로 살아갈 위험이 많습니다. 이들을 위해 선교사역을 펼치는 선교사님과 연결이 되어 스페인어 보이는성경을 나눠줄 수 있었습니다. 절망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소망 되시는 주님을 소개하는 복음의 도구로 쓰임 받는 보이는성경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이는성경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티 어린이들 >
< 생존을 위해 도미니카로 국경을 넘은 아이티 어린이들 >

우크라이나어 & 포르투칼어 번역 착수

보이는성경 25번째 언어인 우크라이나어 번역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오랫동안 고통 가운데 살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에게 러시아어가 아닌 그들의 언어로 번역된 보이는성경을 전하려고 현지 선교사님과 연결이 되어 번역에 착수했습니다. 순조롭게 번역이 진행되어 그 어느 곳보다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이 필요한 우크라이나에 신속히 보이는성경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25번째 언어 우크라이나어 보이는성경 번역 착수 >

 

아울러 26번째 언어로 포르투칼어 번역이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중남미 국가들이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반면에 브라질은 포르투칼어를 사용하는 유일한 국가이지만 22천만의 인구를 가진 중요한 나라입니다. 전 세계 카톨릭 신자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브라질에 보이는성경을 통해 순수한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선교 동역자 여러분들의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26번째 언어 포르투칼어 보이는성경 번역 착수 >

미국동부 한인교회 방문

보이는성경에 관심을 가지고 동역하기를 원하는 미국 동부 한인교회들의 초청으로 김창식 선교사는 뉴저지와 필라델피아의 한인교회들을 방문하였습니다. 미국 동부의 한인교회들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남미 나라들과 아프리카에 오랫동안 많은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중남미와 스와힐리어를 사용하는 아프리카 국가의 어린이들에게 보이는성경을 통해 선교하기를 원하는 목사님들과 교제하며 앞으로 긴밀한 동역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했습니다.

 

자녀들 근황입니다. 아들 준원이는 프린스턴 신학대학원 학업과 함께 주말에는 한인교회에서 교육전도사로 청소년부를 맡아 봉사하고 있습니다. 딸 채원이는 한인교회 청년부에서 신앙이 많이 자랐고 이제 대학교 3학년 진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학업과 사역을 모두 잘 감당하도록 그리고 무엇보다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도록 선교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무더워지는 날씨에 모두 건승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2024630일 김창식 김평강 선교사 올림

< 이렇게 기도해 주세요! >

1. 2030년까지 30개 언어로 보이는성경을 출간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2030 프로젝트)

2. 섬기고 있는 여섯개 현지교회 사역자와 성도들이 말씀충만, 기도충만, 성령충만한 삶으로 승리하도록

3.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과 성령충만한 삶을 위하여, 자녀들의 학업과 사역을 위하여

댓글